• 2023. 12. 19.

    by. 된다머니

     

    닥터프리즈너
    닥터프리즈너 의학 범죄 드라마

     

    대형병원에서 축출된 외과 에이스 의사 나이제가 교도소 의료과장이 된 이후 펼치는 신개념 감옥X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

     

     

    헌팅턴 무도병 어떤 병이기에 드라마에서도 사용 되었나 줄거리 확인하세요.

    닥터프리즈너 남궁민

     

     

    닥터프리즈너 줄거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여 있는 곳이 어디일까? 아이러니하게도 정답은 교도소이다. 9시 뉴스의 장본인이 된 재벌과 정치인, 연예인과 직업이 범죄자인 개털들까지 매일 법 없이는 살 수 없는 6만 명의 범죄자로 넘쳐나는 곳. 법보다는 주먹이 가깝고, 염치보다는 영치카드에 찍힌 통장 잔액이 더 큰 힘을 발휘하는, 유전무죄 무전유죄의 아사리 판에 한 남자가 나타난다.

     

    그 남자는, 의사고시를 최상위 성적으로 패스했고, 그 여세를 몰아 서울 최고의 명문대학병원인 태강병원 응급실 에이스로 명성을 날렸지만 병원 이사장 아들에게 저격당하면서 의료계에서 강제 추방된다. 그리고 3년 후, 그가 교도소 의료과장을 지원했을 때 혹자는 의료계의 성자라고 했고, 혹자는 미쳤다고 했다.

     

    하지만 그는 성자도, 미치광이도 아니었다. 3년간의 잠수를 통해 그가 뼈저리게 깨달은 건, 살아남기 위해서 필요한 건 실력이 아니라 인맥이고, 그를 다시 대학병원으로 이끌어줄 유일한 방법은 황금 동아줄을 잡아야 된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 황금 동아줄이 널려있는 곳은 다름 아닌 교도소 의료병동이었던 것이다. 이 이야기는 재벌 3세 갑질에 직업을 잃은 남자의 처절한 복수극도, 교도소 의료과를 배경으로 목숨을 담보로 펼치는 메디컬 드라마도 아니다.

     

    나이제란 의사가 이미 범털들의 전유물이 되어 버린 형 집행정지를 이용해서, 교도소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는 의료과장을 제거하고, 새로운 의료과장으로 등극한 후에 펼치는 성공 드라마이자, 성장드라마이다. 가진 자들에겐 가진 자들의 룰로, 악한 놈은 더 악한 방법으로 무너뜨리는 나이제의 방식은, 우리가 가진 자들에게 늘 짓밟혀왔던 방법이었기에, 우린 나이제의 악행을 통한 성공기를 통해서 묘한 쾌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편법을 동원해서라도 한 번쯤은 꼭 이기고 싶은 가진 자들과의 싸움에 나선 나이제가 무너지지 않기를, 한 번쯤은 꼭 성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닥터 프리즈너 호를 출항시키고자 한다.